본문 바로가기

도리의 세상이야기

무선랜 보안 의무법...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42332&g_menu=020800

뉴스를 읽어보고 난 생각은...

정말 정부가 솥뚜껑보고 정말 많이 놀란모양이다.

인터넷 사용 통제에 관한 내용이나 이번 이 기사 내용이나... 정말 개인에게 어느정도의 족쇄를 지울라고...

개인의 로컬AP마저도 법제화하여 무조건적으로 암호화 한다는건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AP는 암호화를 기본설정되어 나온다는 뜻이 아닌가 싶다... 집에서 무선AP를 사용하려면 장비에 대한 공부좀 해야 쓸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앞으로 개인 보안을 확실히 하지 않으면 절대 인터넷을 사용할수 없다는것이지...

정부는 우리에게 PC보안에 관련해서 공부하라고 말하는것 같다...

개콘코너중에 쁘렝땅쁘루국이라는 코너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숙한 개인 PC사용자는 인터넷이나 공용망을 사용할수 없으니 보안에 신경쓰시오.”

“우리나라에서 좀비PC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기때문에 네트워크 보안에 완벽한 나라입니다.”

“개인PC사용자들은 개인보안 및 네트워크 전문가들만이 무선AP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지 말라는 보장 없지 않을까 싶다. 점점 우리나라가 민주국가인지, 어떻게 보면 북한과 다르지 않게 국가의 통제를 받는 나라는 아닌지... 나의 눈과 머리로 조금더 생각해보고, 판단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자국에 살고 있는 국민이 이런생각을 한다면... 이런 사실을 세계인들이 보고 판단한다면... 남과 북을 바라보는 눈이 얼마나 다를지, 아니면 얼마나 비슷하다고 판단할지... 궁금해진다.